본문 바로가기

홈픽 택배 방문택배 후기

반응형

요즘 들어 택배를 보낼 일이 많아져서 다양한 택배사와 앱 서비스를 비교하면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 각 택배사와 앱별로 장단점이 다르고 가격도 조금씩 상이해서 무엇이 절대적으로 낫다고 말할 수는 없다. 자신의 상황과 보내려는 물품 종류 크기 무게 그리고 수량에 따라서 선택하는 게 맞는 것 같다. 하지만 방문택배로 빠르게 보내야 할 경우에는 오늘 소개할 홈픽 택배가 지금까지 이용해본 택배 중에서 제일 좋았던 것 같다. 그럼 어떤 것들이 좋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다.

 

빠른 당일 방문택배

대부분의 택배사에서 방문택배를 요청하면 보통은 다음날 기사님이 방문하여 보내려는 택배물품을 수거해가는 형식이다. 때로는 물량이 밀리거나 배송 스케줄이 많으면 하루나 이틀 더 늦게 올 때도 있다. 그래서 빨리 택배를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는 방문택배는 피를 말리는 기다림의 연속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홈픽 택배는 보통 오후 3~4시 이전에 예약하면 당일 수령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 단 택배비는 무조건 카드로 선불 결제를 해야 한다. 결제를 하면 예약 완료 카톡 메시지가 오고, 얼마 뒤에 홈픽 피커 확정 알림 메시지가 온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로 지정가능

홈픽 예약은 한 시간대별로 자신이 원하는 픽업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예약 시간보다 3~4시간 뒤 예약시간 선택이 가능하고, 예약이 많을 때는 당일 예약시간 선택이 어려우니 참고해서 빨리 예약하는 게 좋다. 보통 오후 3~4시간대로 예약을 신청하면 내가 경험 바로는 3시에 피커분이 방문하여 수거해가셨다.

토요일도 낮 12시까지 수거가능

다른 방문택배 신청은 금요일에 신청하면 토요일에는 수거가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홈픽 택배는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 사이 시간까지는 예약 시 수거가 가능하다. 그래서 주말에도 택배를 마음 편히 예약하고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송은 얼마나 걸릴까?

내가 경험한 바로는 보통 오후 3~4시로 예약했을 때 대부분 다음날 택배가 도착한 걸 알 수 있었다. 홈픽 택배는 특이하게도 홈픽 피커가 수령 후 한진택배로 전달된다. 아무래도 피커가 수거 후 한진택배 물류센터로 바로 보내져서 빠르게 배송이 가능했던 것 같다.

배송비는 얼마나 할까?

홈픽 택배가 빠르고 신속하게 방문택배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배송비가 다른 택배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다. 그리고 수량을 많이 보내도 할인 서비스가 전혀없는게 조금은 아쉽다. 2kg 이하가 3500원 5kg 이하는 3990원 10kg 이하는 5500원 20kg 이하는 6500원의 요금으로 안내가 되어있다. 가벼운 물품을 보낼 때는 조금 비싸게 느껴지지만 무거운 물품을 집에서 편하게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는 크게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홈픽 택배 단점은

아직 서비스 이용자가 많지 않아서 인지, 홈픽 택배 접수 사이트와 앱이 상당히 불안정하다는 걸 느꼈다. 며칠 전 예약접수가 몇 시간동안 잘 안된적이 있었다. 하지만 몇시간 이후 곧 정상화되어 다행이었다. 그리고 앱에서 보내는 사람 정보가 최근 발송지로 자동 입력되면 좋겠는데, 아직 그런 디테일한 점들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

전체적인 총평

홈픽 후기를 보면 좋지 않았다는 글들이 보여서 처음에 예약 후 조금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막상 이용해보니 피커 분도 친절하고, 물품도 이상 없이 신속 빠르게 도착한 걸 확인하고는 안심이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집에서 방문택배를 보낼 때 기다림 없이 정해진 시간대에 정확하게 인수해가셔서 기다림으로 인한 시간낭비가 적어서 제일 좋았던 것 같다.

 

하지만 지역마다 또는 피커분의 성격에 따라 서비스는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한번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