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택배를 주기적으로 보내야 할 일이 생겨서 다양한 택배 브랜드 서비스를 모아 비교하며 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그중에서 한진택배 원클릭 택배서비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약 한 달간 이용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장점과 단점들을 자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택배서비스 알아보기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한진의 사회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서비스인데요.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가격
원클릭 요금은 첫달은 3000원으로 할인을 받아 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달 실적에 따른 슬라이딩 요금제 방식으로 설정이 되는데요. 월 31건이 넘으면 박스 당 3000원의 요금으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만약 101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이 보내면 보낼수록 저렴해지는 시스템입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누구에게 필요할까?
소규모로 주기적으로 택배를 보내야 하는 1인 창업자나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잘 어울리는데요. 참고로 운송장 프린터기가 없어도 대리점에 발송정보를 등록하고 전송만 하면 택배기사님이 출력된 운송장을 가지고 와서 픽업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는 아직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기사에서는 라벨 프린터를 보유하지 않아도 발송 정보가 담긴 간편 바코드를 박스에 부착하기만 하면 택배기사가 현장에서 모바일 프린터로 운송장 출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장점
제가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건 방문택배인데 PC에서 쉽게 등록이 가능하고, 저렴하며 운송장프린터가 없어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하루에 10개 내외의 택배를 보낼 경우에 편의점 택배나 우체국 창구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택배를 들고 옮기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많은 양이 아니라서 운송장 프린터를 구매하기에도 부담스러운데요. 이런 문제들을 한진택배 원클릭이 전부 해결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장점으로는 타 택배기사님들보다 한진택배 기사님이 더 친절했는데요. 이건 지역마다, 택배기사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 객관적인 장점은 아닌것 같습니다.
한진택배 원클리 서비스 단점
원클릭 서비스가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전산 서버가 불안정한 편입니다. 제가 이용할 때는 전산에 배송정보를 등록하고 택배기사님이 운송장을 출력해 가지고 오시면 붙이는 형식으로 원클릭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전날 입력한 배송정보가 등록되지 않고 누락되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사님과의 조율이 아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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